국세청, 구찌코리아 고강도 세무조사

기사입력 2019.03.18 17:59

15년 10월 리뉴얼 오픈한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구찌 매장 모습. /사진제공=구찌코리아

해외?유명?명품브랜드인?구찌코리아가?최근?국세청?세무조사를?받은?것으로?알려졌다.


앞서?구찌는?앞서?이탈리아?정부로부터?1조7800억원?상당(14억유로)의?세금을?부과받은?것으로?알려져?이번?세무조사의?배경에?관심이?쏠리고?있다.?


16일?세정당국에?따르면?국세청은?서울지방국세청?국제거래조사국?요원들을?서울?강남구?소재?구찌코리아?본사에?투입,?회계?관련?장부를?일체?확보하는?등?고강도?세무조사에?착수하였다.?


통상?국제거래조사국은?외국계?회사에?대한?세무조사를?전담하는?부서로,?지난해?말엔?에르메스코리아를?상대로?세무조사를?진행한?바?있다.


구찌코리아의?경우?지난?2014년부터?유한회사로?법인형태를?바꾸면서?감사보고서?제출?의무?등이?없어진?상태다.?다만,?외부감사법이?개정되면서?내년부터?구찌코리아도?외부감사대상에?포함됐다.


이번?조사는?서울청?국제거래조사국이?외국계?회사인?구찌코리아에?대한?세무조사에?착수하면서?역외탈세?문제도?함께?들여다보는?등?강도?높은?세무조사를?진행하기?위해?투입된?것이?아니냐는?업계의?관측이?나오고?있다.


구찌코리아는?이번?세무조사와?관련해?즉답을?피하며?말을?아꼈다.


한편?구찌코리아는?1998년?구찌브랜드의?수입?및?판매를?목적으로?설립됐으며,?2013년?기준?매출액?2425억원,?영업이익?284억원을?기록했다.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RTK뉴스에 있으며 RTK뉴스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