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출근길 대부분 영하, 서쪽 미세먼지 '주의'

기사입력 2018.12.12 00:00

수요일인 12일은 서쪽 지역에서 미세먼지 나쁨 수준이 예보돼 있어 주의해야 한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오늘(12일)은 대체로 맑겠다. 서쪽 일부 지역은 공기가 탁하겠다.


11일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남서해안과 제주도는 오전에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맑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대전 -4도, 전주 -4도, 광주 -1도, 대구 -2도, 부산 2도, 제주 7도 등으로 전망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대전 4도, 전주 4도, 광주 5도, 대구 4도, 부산 7도, 제주 8도 등으로 예상된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남부·충청권·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제주권은 오전에 강원영서는 밤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보통' 수준이겠으나 일부 서쪽 지역에서 국내 생성 미세먼지에 국외 미세먼지가 더해져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thefact@tf.co.kr


[인기기사]

· [TF영상] 'CEO에서 열혈 엄마로' 삼성家 이부진 단독 포착

· '고등학교·육사 동기' 이재수 떠나보낸 박지만 "친구가 보고싶다"

· [TF이슈-유치원3법<하>] "참 중요한데…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영상)

· 상장폐지 면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우조선해양과 '같은 길'

· [TF초점] 한국당, 원내대표 '3수' 나경원 vs '비박' 김학용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