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제2회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팩트다!" 수상작 발표

기사입력 2018.12.11 10:14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더팩트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의 공모전 수상작이 발표됐다. /더팩트 DB

오는 26일부터 동덕아트갤러리서 수상작 전시

[더팩트ㅣ이지선 기자] 특종에 강한 신개념 대중 종합지 '더팩트'의 제 2회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팩트다!"의 최종 당선작이 발표됐다.


한국기자협회와 한국사진기자협회·한국인터넷신문협회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사진을 좋아하는 아마추어 작가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8일부터 지난달 25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1차 심사 결과 디지털카메라·드론 부문에서는 각각 15개 작품이, 스마트폰 부문에서 16개 작품이 선정됐다. 총 46개 작품을 대상으로 지난 10일까지 대국민 투표를 거친 결과 디지털카메라 드론 스마트폰 등 3개 부문에서 총 10개 작품이 본상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대상에는 이현우 씨의 '선열의 빛'이 선정됐다.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해당 작품은 구름 새로 쏟아지는 빛이 독립기념관을 비추고 있다.

대상에는 이현우 씨의 '선열의 빛'이 선정됐다. 구름 새로 비치는 빛이 독립기념관 건물을 비추고 있는 모습을 디지털 카메라로 담아 대국민 투표 및 심사 결과 가장 높은 합산 점수를 받았다.



디지털 카메라 부문에서는 밤하늘의 오로라를 담은 김영일 씨의 '인생의 그린라이트'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고 풍등을 날리는 모습을 담은 이현우 씨의 '흐릿한 봄의 추억'이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드론 부문에서는 단풍으로 물든 숲길을 담은 김현우 씨의 작품 '가을을 달리다'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단풍이 든 산에 물안개가 낀 풍경을 담은 이준수 씨의 '물안개와 단풍'은 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디지털카메라 부문, 드론 부문, 스마트폰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이 1작품 씩 선정됐고, 특별상도 3작품 선정됐다. 사진은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디지털카메라·드론·스마트폰 부문 최우수상 수상작과 한국기자협회 선정 특별상 수상작.

스마트폰 부문에서는 가을 숲속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가족의 모습을 표현한 유지훈 씨의 '가을에 빠진 가족'이 최우수상으로, 협재 바닷가의 노을 풍경을 담아낸 이소라씨의 '협재의 추억'이 우수상으로 결정됐다.


특별상에도 우수한 작품들이 올랐다. 한국기자협회가 선정한 특별상 수상작으로는 이명재 씨의 '가을 속으로'가 선정됐다. 인터넷신문협회가 선정한 특별상으로는 이대희 씨의 '환상의 섬'이 선정됐고 사진기자협회가 선정한 특별상에는 김종철 씨의 '생애대의 아침'이 선정됐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디지털 카메라, 스마트폰 부문 우수상 수상작과 인터넷신문협회·한국사진기자협회 선정 특별상 수상작.

모든 본상 수상작들은 동덕아트갤러리에서 오는 26일부터 전시된다. 전시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오는 26일 오후 2시 본상 수상자 시상식이 열린다.



대상 수상자는 상장 및 상금 500만 원을 받게 된다. 최우수상과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 5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 30만 원이 수여된다.



atonce51@tf.co.kr


[인기기사]

· [TF영상] 'CEO에서 열혈 엄마로' 삼성家 이부진 단독 포착

· '고등학교·육사 동기' 이재수 떠나보낸 박지만 "친구가 보고싶다"

· [TF이슈-유치원3법<하>] "참 중요한데…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영상)

· 상장폐지 면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우조선해양과 '같은 길'

· [TF초점] 한국당, 원내대표 '3수' 나경원 vs '비박' 김학용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