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별별이슈] 수능 D-DAY, 워너원부터 김향기·김새론까지 예비 새내기★

기사입력 2018.11.15 00:00

그룹 위키미키 멤버 최유정, 프로미스나인 멤버 이채영, 스트레이 키즈 멤버 승민과 현진(왼쪽부터) 등이 15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대학 진학을 위한 중요한 관문인 수능, 스타들에게도 예외 사항은 아니다.


이미 수시에 합격한 스타도 있고, 각자의 사정으로 대학 진학을 미루는 스타도 있다. <더팩트>가 예비 대학 새내기들을 정리했다.


◆ D-DAY! 수능 보는 스타들


바쁜 스케줄 가운데에서도 틈틈이 준비해 수능을 보는 아이돌스타들에게 눈길이 쏠린다.


황금돼지해인 2000년도에 태어난 이들이 올해로 19세, 고3이다. 이해 태어난 스타들 가운데 수능에 응시하는 걸그룹 멤버로는 다이아 솜이, 위키미키 루아, 이달의 소녀 희진과 현진,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공원소녀 앤, 아이즈원 김채원 등이 있다.


보이그룹 멤버들 또한 수능장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스트레이 키즈 승민과 현진, 골든차일드 보민, TRCNG 지훈 하영 지성 현우, 더보이즈 활과 선우 등이 수능에 응시한다.


1999년에 태어났지만 수능을 1년 미룬 위키미키 최유정 또한 이번에 수능을 치른다.



배우 김향기 김새론(왼쪽부터) 등은 2019학년도 수시 모집을 통해 대학에 합격했다. /더팩트 DB

◆ 새내기 이미 확정, 수시 합격 스타


어릴 적부터 스크린, 혹은 브라운관을 통해 인사한 아역 스타들의 잇따른 수시 합격 소식은 대중에게도 반가운 소식이었다. 2019학년도 수시 모집에 합격한 배우로는 김향기 정다빈 김새론 김현수 등이 있다.


'신과 함께'에서의 활약으로 '천만배우' 대열에 합류한 김향기, '아이스크림 소녀'로 유명한 정다빈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새내기가 된다. '아저씨'에서 원빈과 호흡을 맞추면서 주목받은 김새론, '도가니'로 데뷔한 후 꾸준한 활약을 펼친 김현수는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동기가 된다.


◆ 일단 활동에 전념, 수능 응시 미룬 스타


새 앨범 발매를 앞둔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멤버 배진영과 이대휘는 활동 전념으로 이번 수능에 미응시한다. 지난달 새 앨범을 발표한 걸그룹 에이프릴 멤버 양예나와 레이첼도 이번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 당분간 활동에 집중한다.


1999년생인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채영 또한 수능 응시를 미뤘다. 고등학교 입학이 또래보다 1년 늦어져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하고 있는 채영은 지난 5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를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스트로 윤산하, NCT 재민 제노 해찬, 프리스틴 시연, 프로미스나인 이서연,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 한 등이 이번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joy822@tf.co.kr
[연예기획팀ㅣssent@tf.co.kr]


[인기기사]

· 현아♥이던, 큐브와 결별…'럽스타그램'은 여전히 ing

· [연예가클로즈업] 견미리 박해미 혜은이, '남편 수난' 속앓이

· [TF의 눈] BTS, 왕관의 무게를 견디는 '월드 아이돌'

· '이수역 폭행사건' 분노 폭발…靑 국민청원 동의 삽시간에 '허걱'

· 검은사막 모바일,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 별 중의 별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