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초점] '의혹' 유은혜 후보자, 인사청문회 통과할까?

기사입력 2018.09.19 00:00



19일 열리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가 열린다. 과연 '의원불패'관행이 깨질 것인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은 유은혜 후보의 모습./ 더팩트 DB

가족, 정치자금법, 교육정책…교통법류 위반도 59건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잇따른 의혹에도 불구하고 '국회의원은 인사청문회에서 낙마하지 않는다'는 '의원 불패' 관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회 교육위원회는 19일 오전 10시 유은혜 후보자에 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한다. 자유한국당 등 야권의 질타와 함께 자진사퇴 요구가 빗발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유 후보자의 의혹은 크게 가족 관련 의혹들, 정치자금법 관련, 교육정책 관련 등으로 나뉘지만 세부적으로는 더 다양하다. 후보자의 가족 문제와 관련해서는 배우자의 재산세를 낮추려 했다는 의혹 배우자 회사 직원을 후보자 비서로 채용 아들의 병역문제 딸의 초등학교 위장전입 등이 제기됐다.


정치자금법 관련해서는 피감기관에 지역구 사무실을 입주했다는 점, 원외 위원장 당시 시·도 의원들의 비용 대리 납부, 자신의 고액 후원자를 공천했다는 의혹도 있다. 이뿐 아니라 최근 5년간 59건의 교통법규를 위반했고, 교육정책에서 진보적 색깔이 강하다는 이념편향 등의 평가를 받고 있다.


국회 교육위 소속 전희경, 곽상도 한국당 의원은 인사청문회 시작 전부터 보도자료를 통해 각종 의혹을 제기하며 송곳 검증을 예고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 또한 18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평양에서 전자결재로라도 유 교육부 장관 겸 사회부총리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라고 강하게 발언하기도 했다.


한편 일각에서는 18일부터 시작된 남북정상회담 일정으로 인해 주요 국회 일정들이 묻힐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jaewoopark@tf.co.kr


[인기기사]

· [TF포토] 한 자리에 모인 문재인-김영철-이방카

· [TF포토] 축제의 장으로 변한 '평창올림픽 폐회식'

· [TF포토] 이상화-김아랑-김경애, '웃으며 입장하는 빙판 위 여신들'

· [2018 평창 폐회식] 전 세계 하나 된 대축제 '17일간 여정' 대단원

· [TF초점] MB '검찰 소환 임박'에도 한국당은 '여유'… 왜?

· [TF프리즘] 방탄소년단 제이홉·헤이즈·민서, 3월 컴백·데뷔 뮤지션 셋(영상)

· [TF이슈] '태움·왕따' 직장내 괴롭힘…형사처벌 가능할까?

· [오늘의 날씨] 아침기온 영하 출발, 전국 한낮 포근…일교차 커

· [TF현장] "사진만 찍는다고요?"…'F1 레이싱 걸 폐지', 국내 반응은…(영상)

· 이하늬, 평창올림픽 폐막식 첫번째 무대서 전통무용 '춘앵무'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