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곡우' 한낮 초여름…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기사입력 2018.04.20 00:00

절기상 곡우인 20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지만 수도권 등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더팩트 DB

[더팩트 | 이철영 기자] 절기상 곡우인 오늘(20일)은 대체로 맑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등을 중심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20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기온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남서풍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오늘 낮부터 내일 사이에는 평년보다 5~9도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9도, 대전 9도, 전주 9도, 광주 9도, 대구 10도, 부산 14도, 제주 10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5도, 대전 26도, 전주 27도, 광주 28도, 대구 29도, 부산 22도, 제주 22도 등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20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일부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cuba20@tf.co.kr


[인기기사]

· [TF포토] 한 자리에 모인 문재인-김영철-이방카

· [TF포토] 축제의 장으로 변한 '평창올림픽 폐회식'

· [TF포토] 이상화-김아랑-김경애, '웃으며 입장하는 빙판 위 여신들'

· [2018 평창 폐회식] 전 세계 하나 된 대축제 '17일간 여정' 대단원

· [TF초점] MB '검찰 소환 임박'에도 한국당은 '여유'… 왜?

· [TF프리즘] 방탄소년단 제이홉·헤이즈·민서, 3월 컴백·데뷔 뮤지션 셋(영상)

· [TF이슈] '태움·왕따' 직장내 괴롭힘…형사처벌 가능할까?

· [오늘의 날씨] 아침기온 영하 출발, 전국 한낮 포근…일교차 커

· [TF현장] "사진만 찍는다고요?"…'F1 레이싱 걸 폐지', 국내 반응은…(영상)

· 이하늬, 평창올림픽 폐막식 첫번째 무대서 전통무용 '춘앵무'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