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서울 아침기온 -4도, 미세먼지는 '나쁨' 수준

기사입력 2018.01.21 00:00



전국이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짙어질 수 있어, 호흡기 보호에 각별히 신경 쓰는게 좋겠다. /임세준 기자

[더팩트ㅣ이성로 기자] 일요일인 오늘(20일)도 미세먼지에 유의해야할 듯하다. 먼지는 남부에 집중되는 가운데 전국이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짙어질 수 있어, 호흡기 보호에 각별히 신경 쓰는게 좋겠다.


이번 미세먼지는 다음 주 초반 찬바람이 강해지면서 점차 사라지겠으나, 집안에서는 하루 중 공기 순환이 잘 되는 시간대인 오전 9시~오후 6시 사이 세 번 정도 30분씩 환기를 시키는게 좋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4도로 시작해 한낮에는 6도로 오르겠다. /채널A 날씨예보 캡쳐

오늘 오후부터 전국에 구름 많아지겠고 곳곳에 안개도 남겠다. 영동과 제주 산간 지역은 건조특보가 이어지고 있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4도로 시작해 한낮에는 6도로 오르겠다. 철원의 아침기온은 -9도, 광주가 -2도까지 내려가겠다. 한낮에 대전 7도, 부산 11도로 오늘과 비슷한 수준의 포근한 날씨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월요일에는 전국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고 강추위가 다시 밀려올 것으로 예보됐다.


sungro51@tf.co.kr


[인기기사]

· [TF이슈] 홍준표, 임기 남은 윤리위원 해임…'자발적 사퇴' 종용 의혹

· [한국-말레이시아] 김봉길 감독 "8강전 승리는 집중력과 체력 안배 덕분"

· [TF영상] 서울대 학생들, 선배들과 영화 '1987' 관람

· 하태경 "가상화폐 자료, 발표 전 공무원 60명 받아…책임자 문책 필요"

· "제천 소방관 사법처리 반대" 청와대 국민청원 2만 명 참여

· 조명균 "북한에 점검단 '파견 중지' 사유 요청…일정 다시 협의할 것"

· 선미 '주인공' 표절 논란…테디 작곡법 재조명 "자는 중 소리 들려"

· 나경원, '남북 단일팀 반대' 서한 보내…"정치적 중립성 위배"

· 20년간 만든 복근 자랑한 최은경 "식단 조절 안 하는 1인"

· [TF초점] 文정부, 경제 라인 '현장으로~' 총력전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