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한파 물러나지만 미세먼지는 여전

기사입력 2018.01.20 00:08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는등 전국이 미세먼지 습격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주말인 20일도 미세먼지에 주의해야겠다./이덕인 기자

[더팩트ㅣ최재필 기자] 오늘(20일) 큰 추위는 없겠으나 미세먼지 농도는 여전히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파는 물러나지만 미세먼지 공습은 주말에도 지속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보고 있다.


특히 중국발 스모그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나쁨'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요일(21일)까지도 대기가 정체되면서 미세먼지가 계속 남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기온은 평년 기온을 웃도는 날씨가 이어지며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는 점차 맑아질 것으로 보인다.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는 새벽부터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서울 아침 기온은 -1도, 대구는 -2도 정도이고 낮 기온은 서울 7도, 부산 11도로 전일보다 조금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다음주 화요일(23일)이후에는 다시 큰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 주 초반에는 전국 곳으로 눈과 비도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말동안 한파 대비를 하는 것도 요구된다.


jpchoi@tf.co.kr



[인기기사]

· 슈뢰더 전 獨 총리, 25세 연하 연인 '김소연'은 누구?

· [오경희의 '靑.春'일기] 文대통령 MB에 '분노', 기자도 화들짝

· [혼돈의 2030세대③] "결혼요? 선택이죠"…'비혼'에 내몰리는 청춘들

· [강일홍의 연예가클로즈업] 새해 연예계 '전어논란'과 '허위 결혼설'의 진실

· 안철수·유승민 "구태 정치와 전쟁…국민만 생각" 통합 선언(전문)

· [TF미담] '멋진' 아파트 주민 "최저임금 내로남불, 경비원 처우 개선하자."

· [TF현장] '새벽에 확성기 시위?' 호반건설 목감 공사장 집회 '논란'(영상)

· 울산 새마을금고에 무장강도 침입…현금 1억1000만 원 훔쳐 달아나

· [TF추천신곡] '롤러코스터'같은 짜릿한 청하의 컴백(영상)

· [TF초점] 경쟁사 방어선 흔들…'갤S9' 삼성전자, 상반기 독주 예고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