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롤챔스 스프링 시작…재개된 '랭크 게임' 어떨까

기사입력 2018.01.17 00:00

2017 롤챔스 스프링 결승전이 열린 인천삼산월드체육관 모습. SK텔레콤 T1은 이곳에서 kt 롤스터를 세트 스코어 3-0으로 누르고 통산 6번째 롤챔스 우승을 달성했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챌린저 티어 2인전 도입, 명예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더팩트 | 최승진 기자] 2018 롤챔스(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과 동시에 '리그오브레전드(LoL·롤)' 랭크 게임이 새롭게 시작됐다. 이에 따라 2018 '리그오브레전드' 시즌부터는 최상위 랭크인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가 2인전에 참여할 수 있게 돼 팽팽한 게임이 이뤄질 전망이다.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시즌부터는 최상위 랭크인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가 2인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챌린저 티어에서는 개인·2인전 랭크 게임 중 개인전만 참여할 수 있었다.


챌린저가 2인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되면서 최상위권 플레이어들이 보다 비슷한 티어 내에서 랭크 게임을 즐길 확률이 높아졌다. 반면 챌린저 플레이어는 그 이하 티어 2인전 플레이어를 상대할 확률이 적어졌다.



'리그오브레전드' 2018 시즌 예고편 '정상을 향해' 영상 중 한 장면 /유튜브 영상 캡처

지난해 적용됐던 명예 시스템도 각 명예 레벨 구간 별 체크포인트 도입과 명예 레벨업 보상 측면에서 다양해졌다. 2018 시즌 명예 레벨은 지난 시즌 명예 레벨을 일정 부분 반영해 초기화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시 상승시킬 수 있다.


새로운 시즌을 즐길 수 있는 2단계 임무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예컨대 17일 오전 10시까지 1단계로 '여정을 준비하라!' 2종 임무를 수행하면 모두 1200BE(파랑정수)를 받을 수 있다. 이후 28일 자정까지 2단계 임무인 '여정이 시작된다'가 진행된다.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어들은 랭크 게임에 참가해 임무를 완수하면 모두 5300XP(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2018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전을 열었다. 첫 경기는 킹존 드래곤X(구 롱주 게이밍)와 KVS(구 삼성 갤럭시) 맞대결로 펼쳐졌다. KSV는 킹존 드래곤X를 2-0으로 꺾고 개막전 경기에서 승리를 거머쥐었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TF취재기] "정유라는 뭐한대?"…정윤회 찾으려다 만난 '뜻밖의 마필관리사'

· [TF이슈] 2020년까지 군복무 3개월 단축…적용 대상은?

·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vs 쉐보레 '볼트EV'…후끈 달아오른 전기차 경쟁

·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것만은 꼭 알아야

· [TF프리즘] '통합 강공' 안철수, 어쩌다 '당정농단 주역' 됐나

· [CES 2018] 인공지능·자율주행차·로봇…스마트시티 이해하는 핵심 키워드

· [TF영상] 서울 시민들 지하철 타지 않은 이유, 미세먼지 때문?

· [TF포토] 류여해, '제 몸에 손대지 마세요!'

· [TF인터뷰] '그것만이 내 세상' 이병헌 "연기 잘하는 비결? 대본에 빠져야죠"

· [임태순의 길거리 사회학] 나이 인플레 시대의 나잇값 무게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